*케이트린 드레스투어 후기*
케이트린?
케이트린은 "드러내는 사치보다 감춰진 가치를 아는 브랜드"란 의미로 뉴욕의 감성을 담은 하이엔드 웨딩드레스 샵입니다. 케이트린은 매 시즌 뉴욕 웨딩드레스 컬렉션에서 고객 니즈에 맞는 아름답고 우아한 웨딩드레스만 선별하여 수입하여 신부들에게 실크 드레스가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또한 케이트린만의 고유의 디자인으로 단조로운 실크드레스뿐만이 아닌 원하는 맞춤 웨딩 스타 일링로 다양한 디자인의 실크디자인 드레스가 있어 우아한 자태를 더욱 뽐내줄 수 있는 드레가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48길 43 3층
주차: 발렛파킹- 발렛비 5000원 (현금 or계좌이체); 1시간 이상 주차 시 추가요금 발생
케이트린 드레스피팅비: 카드+계좌이체+현금 모두 가능; 동일가로 현금+카드+계좌이체 모두 55000원입니다.
드레스투어 시 가장 제 취향에 맞는 곳은 케이트린이었습니다. 하이엔드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실크드레스가 로망이었던 저에게 안성맞춤인 이였기 때문입니다. 실크드레스와 비즈드레스 중 선택을 가장 많이 하는데 터라 케이트린은 실크드레스샵 투어 시 가장 좋은 선택지 중 하나였고 드레스 퀄리티가 좋다는 평도 가장 많은 드레스샵이었습니다. 요새는 실크드레스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 아무래도 요새는 화려한 느낌보다는 심플한 느낌을 선호하는데 실크드레스는 동시에 우아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내부 분위기:
케이트린은 오자마자 화려한 드레스들을 볼 수 있는 곳이이었습니다. 피팅하는 공간은 1군데였지만 투어 다녔던 곳 중 가장 넓었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났던 공간입니다. 화이트톤으로 꾸며져 있어 실크드레스와 어울리는 공간이었습니다.
방문 후 바로 예약자를 확인해 주셨지만 저희가 조금 일찍 왔던 터라 약간의 대기 시간이 발생하였습니다. 복도에서 대기를 한 뒤에 피팅룸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기하는 동안 녹차와 커피를 제공해 주시고 굉장히 친절한 분위기였습니다.
TIP:드레스투어는 2시간 간격으로 보통 예약이 진행되는데 예상 시간보다 빨리 도착을 하더라도 예약한 시간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으니 되도록이면 시간에 맞춰 오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트린 드레스는 제가 입어보고 싶었던 실크드레스의 정석이였습니다. 앞서 말했듯 실크로 유명했던 곳이기 때문에 보통 이곳에 오는 신부들이라면 실크드레스를 찾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미카도 실크와 오간자 실크 중 고민을 많이하였습니다.미카도 실크는 무게감이 있는 실크로 겨울예식에 더욱 어울릴 뿐 아니라 예식의 정석인 우아한 특징을 가지고 있고 오간자 실크는 좀 더 하늘하늘한 실크로 더욱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드레스는 자고로 입어봐야 아는 것이란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첫 핏팅을 제가 원하는 미카도 실크를 입어보았습니다. 전문가 말에 따르면 미카도 실크보단 대체적으로 오간자실크가 더 잘 어울리는 신부가 많다고 했는데 저는 미카도 실크가 어울리는 신부라 말해주었습니다. 미카도실크의 최대 장점은 어두운 예식에서도 비즈드레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은은하게 빛이 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오간자드레스를 입어봤는데 확실히 더 어려보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주었습니다. 두 드레스 모두 변형가능한 오프숄더 형태였지만 원단이 다르기 때문에 주는 느낌 역시 달랐습니다.
그 뒤 바로 비교가 되게끔 실크드레스와 비즈가 섞인 형태의 드레스를 입어보았는데 실크드레스는 개인적으로 실크 원단만 사용하는 것이 그 분위기가 강조되는 것 같다고 생각하여 다시 한번 다른 디자인의 미카도실크를 입어보았습니다. 단 제가 좋아하는 풍성한 느낌이 아닌 조금 단조로운 A라인의 미카도 실크였는데 저에겐 풍성한 느낌이 좀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처음 입어본 미카도실크와 오간자 실크 디자인으로 홀딩하였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실크도 여러 종류가 있으니 꼭 가시기 전 샵이 가지고 있는 드레스가 어떤 것이 있는지 파악을 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같은 실크드레스 디자인이더라도 허리라인으로 떨어지는 느낌이 드레스샵마다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샵의 SNS나 홈페이지 그리고 신부들의 후기를 꼭 참고하신다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케이트린은 플래너님께 가장 먼저 추천을 받은 곳이었어서 가장 기대감이 컸던 곳 중 하나입니다. 간혹 웨딩카페에 글들에 드레스 퀄리티가 생각보다 떨어진다라는 글들이 있었는데 드레스투어를 다녔던 곳 중 가장 드레스가 무거웠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좋았던 곳이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