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느브라이덜 드레스후기*

렌느브라이덜?
렌느브라이덜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섬세하고 특별한 드레스를 제작하는 곳입니다.
렌느브라이덜은 제가 선택한 드레스샵 중 가장 할인혜택이 컸던 드레스샵이었지만 드레스 디자인이 오래보아도 촌스럽지 않은 디자인들이 주로 있었던 곳 입니다. 또한 이 곳은 유색드레스가 예쁜 곳으로 유명하여 촬영드레스시 다양한 유색드레스를 대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렌느브라이덜의 드레스는 렌느라인으로써 두가지 특징의 상품으로 크게 분류됩니다.
Reine Special:
렌느 스페셜은 렌느 드레스 중 가장 화려하고 웅장한 라인의 드레스로 가장 특별한 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비즈 장식과 웅장한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한 드레스 라인입니다.
Reine Signature
렌느의 대표 감성을 그대로 담은 시그니처 라인으로 여성스럽고 소녀스러운 매력을 강조하여 동화속 공주님을 만들어주는 말 그대로 가장 예뻐보일 수 있는 드레스 라인입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48길 48-18 B1
주차: 발렛파킹- 발렛비 5000원 (현금 or계좌이체); 1시간 이상 주차 시 추가요금 발생
렌느브라이덜 드레스피팅비: 카드+계좌이체+현금 모두 가능; 동일가로 현금+카드+계좌이체 모두 50000원입니다.
렌느브라이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사진 촬영을 할 수있는 것이었습니다. 드레스투어를 경험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sns에 드레스 관련디자인이 다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촬영 자체가 안되는 드레스샵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모습을 눈에 담거나 드레스 도안을 그려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렌느브라이덜 같은 경우는 사진촬영이 가능한 것이 엄청난 매리트였습니다. 사진을 통해 더 오래 기억에 남는 것과 동시에 자신이 어떤 드레스를 입을 때 어울리는지 사진으로 볼 수 있어 투어시 렌느브라이덜 샵을 선택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내부 분위기:
렌느브라이덜은 오자마자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공간으로 다양한 유색 드레스들을 볼 수 있는 곳이이었습니다. 피팅하는 공간은 2군데로 나뉘어 있었고 핑크 빛 쇼파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방문 후 바로 예약자를 확인해 주셨지만 약간의 대기 시간이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대기시간 발생이유는 상담을 하면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투어 다녔던 곳 중 가장 높은 텐션으로 맞이를 해주시면서 정말 하나 부터 열까지 섬세하게 상담을 해주셨기 때문이었습니다. 또 신랑까지 섬세하게 챙겨주셔서 신랑이 소외받지 않도록 해주셔 매우 감사했습니다. 또한 드레스를 피팅하는 동안 머리를 다양한 스타일로 바꿔주셔서 그 드레스 분위기에 맞는 컨셉의 머리를 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TIP: 렌느브라이덜 드레스는 sns에 올라가있지 않은 신상드레스도 있으니 꼭 이 부분 확인하시면 기존 드레스의 업그레이드 라인의 드레스 유무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레스:
렌느브라이덜 드레스는 사진보다 실제로 보는게 훨씬 예쁜 드레스였습니다. 앞서 말했듯 사진촬영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미리 신부들의 후기를 통하여 드레스 디자인을 확인했는데 사진 상 봤던 것 보다 실물이 더 낫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마지막 투어로 이곳을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즈와 실크라인 중 고민이 가장 많이 됬었기 때문에 미카도 실크라인 드레스, 레이스 드레스, 비즈 드레스, 미카도실크 스퀘어넥 라인 드레스를 피팅하였습니다. 앞서 투어한 니콜스포사, 케이트린에서 홀딩해 놓은 드레스와 가장 비슷한 라인들로만 한번 더 체크를 해봤습니다. 그러나 드레스샵마다 재질과 라인이 다르다는 전문가 말에 따라 이러한 점들도 주의해서 비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렌느브라이덜의 드레스는 제가 입어본 느낌 중 가장 사랑스러운 신부의 느낌을 주는 곳이었습니다.
악세사리 하나까지 드레스별로 신경써주실 뿐 아니라 드레스가 어떻게 촬영되어야 예쁜지 신랑에게 팁을 전수해주셔서 드레스 투어를 하는동안에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또 케이트린에서 입은 풍성한 느낌이 아닌 조금 단조로운 A라인의 미카도 실크 스퀘어넥과 달리 렌느브라이덜은 풍성한 라인의 스퀘어넥이라 더욱 예뻐보였습니다. 이러한 라인차이 때문에 드레스 투어를 하는구나라고 느꼈던 순간이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저처럼 마지막 투어 시 렌느브라이덜을 선택하셔서 어울리는 드레스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으나 첫번째로 투어로 예약 신청하셔서 나에게 어울리는 드레스가 무엇인지 사진으로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렌느브라이덜은 특정 재질이 아닌 다양한 디자인의 드레스 모두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렌느브라이덜은 플래너님께서 말씀 하시길 유색드레스가 정말 인기가 있는 곳이라 특히 유색드레스에 관심이 있는 신부님들에게 인기가 가장 많은 곳이라고 하셨습니다. 간혹 웨딩카페에 글들에 드레스 퀄리티가 생각보다 떨어진다라는 글들이 있었는데 투어를 다니면서 봤던 드레스에 큰 문제는 없어보였습니다.
촬영드레스에 중점을 두신 신부님들이시라면 렌느브라이덜 유색드레스 컬러감에 매료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드레스투어를 다니시면서 이러한 부분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