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여행기

니콜스포사 드레스투어 후기

by 코리아라푼젤 2024. 2. 23.
반응형

*니콜스포사 드레스 투어후기 *

출처: 니콜스포사 인스타그램

 

니콜스포사?

 

니콜스포사는 수입드레스 샵으로 제가 선택한 웨딩드레스 투어를 돌았던 드레스샵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니콜, 컬렉, 나우로라, 로맨스, 졸리스, 알렉사드라 리나우도 이렇게 6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NICOLE 패션그룹은 수백여 가지의 드레스 컬렉션을 매년 선보이는 곳입니다.

이곳의 드레스는 세련된 실루엣과 더불어 트렌디하면서 로맨틱한 디테일이 특징입니다. 또한 굉장히 화려한 드레스가 있는 곳이었어서 결혼식의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이탈리아 명품드레스입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 152길 32 6층

주차: 발렛파킹- 발렛비 5000원 (현금 or계좌이체); 1시간 이상 주차 시 추가요금 발생

니콜스포사 드레스피팅비: 카드+계좌이체+현금 모두 가능; 현금 결제시:50000원/ 나머지 카드+계좌이체:55000원입니다

 

드레스투어의 경우는 신부가 본인에게 어울리는 드레스를 찾는 과정이니 만큼 니콜스포사는 빼놓을 수 없는 선택지였습니다. 보통 드레스 스타일을 고를 때 실크드레스와 비즈드레스 중 선택을 가장 많이 하는데 니콜스포사는 제가 좋아하는 맑은 비즈 스타일이 가장 예뻤던 곳이었습니다. 맑은 비즈란, 실버 빛 비즈가 아닌 화이트비즈를 말하는데 요새 이러한 맑은 비즈를 신부님들이 많이 찾아 니콜스포사도 굉장히 인기 있는 샵 중 하나입니다. 

 

내부 분위기: 

니콜스포사는 파란색 색감의 디자인이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세련된 느낌이 드는 곳이었고 피팅하는 공간도 총 3개 정도는 되는 널찍한 내부가 특징이었습니다. 

들어가니 바로 예약자를 확인해 주었고 바로 피팅룸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TIP:드레스투어는 2시간 간격으로 보통 예약이 진행되는데 예상 시간보다 빨리 도착을 하더라도 예약한 시간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으니 되도록이면 시간에 맞춰 오는 것이 좋습니다.

 

피팅룸 또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꾸며놓은 공간이라 마치 세련된 여왕의 방 같은 느낌을 주는 공간이었습니다.

 

드레스:

니콜스포사 드레스는 제가 입어보고 싶었던 드레스 중 가장 화려한 드레스였습니다. 앞서 말했듯 비즈로 유명했던 곳이기 때문에 보통 이곳에 오는 신부들이라면 비즈드레스를 찾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겨울 예식 진행예정이었기에 계절감에 맞는 긴팔 비즈드레스가 굉장히 예뻐 보였습니다. 하지만 드레스는 자고로 입어봐야 아는 것이란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첫 핏팅을 제가 원하는 긴팔 드레스로 입어보았습니다. 역시나 제가 예상했던 그대로 너무 잔잔한 비즈들이 화려하게 반짝거려 어두운 홀에서 예식 예정인 저를 빛내줄 것 같았습니다.

또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레이스와 비즈가 섞인 드레스를 입어봤는데 이 추천받은 드레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목이 좀 올라오는 형태의 드레스였는데 입어보니 제 바디라인을 가장 날씬해 보이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 뒤 바로 비교가 되게끔 실크드레스를 입어보았는데 실크드레스도 그만의 분위기가 있는 것은 맞지만 얼굴을 더 환하게 비춰주는 것은 비즈형태였기 때문에 비즈 형태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비즈도 여러 종류가 있으니 꼭 가시기 전 샵이 가지고 있는 드레스가 어떤 것이 있는지 파악을 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해당샵의 SNS나 홈페이지 그리고 신부들의 후기를 꼭 참고해서 본인이 입고 싶은 드레스와 취향을 파악해서 가시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회색 비즈, 맑은 비즈의 비교를 원하시면 두 비교군의 드레스를 비슷한 스타일로 입어 본 뒤 어울리는 톤을 정하고 그 뒤 넥라인(탑, 숄더, 긴팔, 스퀘어넥, 하트넥, 반목 등)을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 또한 제가 이런 넥라인 형태의 레이스와 비즈가 있는 드레스가 어울릴지 몰랐기 때문에 꼭 다양하게 입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드레스 투어는 본식드레스를 고르기 위해 나에게 맞는 샵을 선택하는 것이지만 다양한 드레스를 입어보면서 어울리는 드레스를 찾으러 간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